iOS 앱개발 & 라즈베리파이 서버운영 & 워드프레스 블로그 광고수입 & 에어소프트 & 자작만화

애드센스 일시 정지 먹었습니다

Share with : 

이 글을 미리 올렸어야 했는데, 금속탐사에 푹 빠져서 나중에 올리게 되었습니다.

‘블로그 광고수익 얻기’ 항목에 있는 글들을 보신 분들이라면 아시겠지만, 저는 이미 애드센스 광고게재 제한을 3차례 받은적이 있습니다.

첫 광고게재 제한이 풀리고 나서 반나절만에 다시 두번째 광고게재 제한이 걸렸었습니다.

두번째 광고게재 제한이 풀리고 나서 대략 5일정도만에 세번째 광고게재 제한이 걸렸었습니다.

세번째 광고게재 제한이 풀리기를 기다리고 있었는데, 21년 3월 31일 야심한 새벽 3시에 구글에서 애드센스 일시 정지 상황을 알리는 메일 한통이 왔습니다. 내용은 아래 사진과 같습니다.

계정 일시 정지 통보는 메일로 옵니다

드디어 올것이 왔군요. 무효 트래픽으로 인한 ‘계정 30일 일시정지’ 였습니다.

정말 좌절하였습니다만, 혹시나 하는 마음에 애드센스에 로그인해보았습니다. 첫 화면에서부터 빨간 메시지가 날 반기는군요

애드센스의 정책 센터에 들어가보니 아래 사진과 같이 좀더 상세한 정보를 볼 수 있었습니다.

이미 지급된 금액 중에 무효트래픽으로 판명된 트래픽이 벌어다 준 돈이 빠졌습니다. 차감된 금액은 대략 $20 수준이었습니다.

이렇게 계정이 일시중지 되고 보니, 사용자들의 광고 클릭에 제한을 두는 방법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

분명히 플러그인 중에 IP당 클릭할 수 있는 광고 수를 제한하는 녀석이 있을 것 같습니다.

미래에 다시 이렇게 무효 클릭 공격을 받게 되면, 그땐 아예 계정 정지를 당할 수 있기 때문에 매일매일 무효클릭으로 의심되는 것들을 체크해서 구글에 신고해야 겠습니다.

AdSense Invalid Click Protector 설치 추천

일일히 신고하는게 번거로우신분께서는 사용자에게 나타나는 광고의 수에 제한을 걸 수 있는 플러그인중 하나인 AdSense Invalid Click Protector (AICP)를 설치하셔서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저도 설치해서 사용하려고 했는데, 아직 제 워드프레스 버전과 100%호환될거라고 장담할 수 없어서 설치하지는 않았습니다.(어차피 정지기간이기도 하구요)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좋은하루되세요~

Stay Connected

More Updates

0 0 votes
Article Rating
Subscribe
Notify of
guest

4 Comments
Oldest
Newest Most Voted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
Fire C
Fire C
3 years ago

항상 응원하고 있습니다.
보노님 어서 광고가 달렸으면 좋겠네요.
좋은 주말보내셔요!

cho
cho
3 years ago

기대됩니다!! 파이팅!

4
0
Would love your thoughts, please comment.x
()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