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OS 앱개발 & 라즈베리파이 서버운영 & 워드프레스 블로그 광고수입 & 에어소프트 & 자작만화

스모키 울프(연기발생)에 트레이서 기능 추가하기

Share with : 

스모키 울프가 뭔가?

한마디로 비비탄이 발사될때마다 연기가 나오며 총구섬광도 함께 재현해주는 장치다.

맨 처음에 구매할적에 ‘트레이서’기능이 있는 줄 알고 샀는데, 알고보니 야광탄 밝혀주는 트레이서 기능은 없었다.

백문이 불여일견이다. 스모키 울프 작동영상을 한번 보자.(직접 촬영)

참고로 스모키 울프 안에 있는 내부 유닛만 빼서 다른 더미 소음기에 이식하여 사용중이다.

초반에 총구섬광으로 인한 효과로 트레이서가 작동하는것처럼 보일 수 있으나, 야광탄 밝히는 기능은 전혀 없다.(영상에서 쏘고 있는 탄은 전부 야광탄이다)

스모키 울프 앞에 트레이서를 장착하기

트레이서 기능을 추가하기 위해서 스모키 울프 트레이서 앞부분에 ’11미리 정나사 to 14미리 역나사’ 부품을 장착했다.

11미리 정나사 부분을 스모키 울프 뚜껑에 고정하기 위한 ‘너트’부분은 알리에서 파는 내경 11미리 정방향 너트를 구매하였다.

고정된 모습은 아래 사진과 같다.(밖으로 나와있는 부분이 14미리 역나사 부분임)

돌출되어 있는 14미리 역나사 부분에 트레이서를 장착하면 아래 사진처럼 된다.

해당 세팅으로 작동을 실시하였다.

결론은 ‘처음엔 잘 되지만 연기량이 많아질수록 트레이서가 부작동할 확률이 높아진다‘되겠다.

해당 세팅으로 사격한 영상을 함 봐보자.

거의 대부분의 경우에 트레이서가 작동하였지만, 후반에 갈수록 연기량이 많아지면서 발사하지 않았음에도 트레이서가 작동하였다. 또한 연기때문에 비비탄을 감지하지 못하여 야광탄을 발광해주지 못하는 경우도 생겼다.

이후 트레이서 세팅을 ‘총구화염 없이 only 트레이서’로만으로도 사용해보았지만 결과는 같았다.(오히려 더 나빠짐)

스모키울프 앞쪽에 총구화염을 위한 구멍도 테이프로 막고 해봤지만, 연기가 더 잘안빠져서 오히려 더 나빠졌다.

이 세팅으로 게임에서 사용하긴 힘들 것 같다.

개선가능한 사항

연기때문에 트레이서가 비비탄을 감지하지 못하는게 가장 큰 단점이라고 볼 수 있다. 연기가 덜 나오더라도 트레이서만 잘 작동한다면 야간에 써먹을 수 있을 것 같긴 한데…

지금 연결방식은 총구-스모키울프-트레이서 순서인데 이걸 총구-트레이서-스모키울프 순으로 만든다면 가능성이 좀 있어 보인다.

앞으로 이어질 ‘스모키울프 트레이서에 발광기능 구현하기 3부작’ 글에서 어떻게 스모키울프 트레이서에 야광탄 발광기능을 추가했는지 확인할 수 있다.

3부작 글은 아래로 스크롤하면 다음 글 보기에서 확인할 수 있다.

Stay Connected

More Updates

0 0 votes
Article Rating
Subscribe
Notify of
guest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
0
Would love your thoughts, please comment.x
()
x